Sub Contents

보도자료

  • 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제주도·관광협회, 도내 최초 관광전문 채용박람회 개최!! 관광관련 공기업․사업체 380여명 채용계획 에 따른 면접시행

  • time 2017-11-23 15:13
  • view 657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김영진)는 내일(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제주한라대학교 컨벤션홀에서 도내 관광사업체 41개 업체와 유관기관 등이 참여하는 “2017 관광사업체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지금까지 도내에서도 다양한 형태의 채용박람회가 개최되었지만, 관광산업만을 전문으로 하는 채용박람회는 개최는 이번이 처음이다. 도관광협회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를 통해서 채용할 인원은 총 381명으로 여행사, 호텔, 골프장 등 관광관련 사업체 뿐만 아니라 관광협회, ICC JEJU, 제주에너지공사 등 관련 공기업(단체)에서도 채용(면접)이 이루어진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희망업체에 한하여 현장 채용설명회도 진행된다. 오전 11시부터 람정제주개발, ㈜하나투어제주, 호텔신라제주호텔, 호텔 플레이스가 박람회 특설무대에서 채용설명회를 진행하며, 각 사업체별 비전 및 채용 계획 등을 발표하고 현장면접도 병행 실시하게 된다.

또한 이번 박람회에서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비전콘테스트 “내일의 꿈(JOB)을 잡아라!”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참가자들이 자신의 진로 방향에 대해 설계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으며, 취업에 대한 고민을 공유하면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톡투유(Talk to you)” 프로그램도 병행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구직자들이 역량발견을 통해 자기진단을 할 수 있는 “본하트 역량카드”, 자신에 맞는 컬러를 찾아 호감이미지를 만드는 “나만의 컬러이미지(남성/여성)”, 취업운세를 알아보는 취업타로, 이력서 작성에 필요한 사진촬영,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캐리커쳐 그리기 등 다채로운 행사도 진행된다.

채용박람회 개최와 관련하여 관광협회 관계자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서울에서 개최하고 있는 ‘2017 관광산업 채용박람회’와 부산에서 진행되고 있는 ‘2017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연계 채용박람회와 함께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일자리 창출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다며,

“사업체와 구직자간 미스매칭으로 인해 도내 관광사업체들이 구인난으로 사업경영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많은 구직자분들이 참여하여 채용됨으로써 조금이나마 관광관련 일자리가 확대되고, 사업체의 구인난도 해결되어 지역경제 발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하였다.

또한 “앞으로도 관광협회는 이번 박람회 개최를 계기로 중앙정부 및 제주도와 연계하여 도내 관광산업 관련 취업정보 공유 및 채용기회 확대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별 첨 : 2017 관광사업체 채용박람회 홍보이미지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