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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제주방문의해”제주관광 만족도 향상을 위한 제주방문 관광객 친절서비스 강화 워크숍 개최!!

  • time 2018-03-31 1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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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제주방문의해”제주관광 만족도 향상을 위한 제주방문 관광객 친절서비스 강화 워크숍 개최!!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김영진)는 지난 29일 오후 2시 제주웰컴센터 1층 웰컴홀에서 도내 관광사업체 대표자 및 종사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하는 “제주방문 관광객 친절서비스 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4·3 70주년을 맞아 ‘2018 제주방문의 해’가 선포됨에 따라 본격적인 봄 성수기를 앞두고 이에 걸맞은 대고객 친절서비스 실현 등 일선 관광현장에서의 서비스품질 향상을 통해 제주관광의 질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원희룡 도지사가 ‘대고객 서비스 향상이 관광제주를 만든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다. 원 지사는 특강을 통해 대중교통 체계 개편을 통한 관광객의 접근성 개선, 스마트 관광 인프라 구축, 해녀문화를 비롯한 제주의 관광 콘텐츠 확충 등이 도내 관광 변화를 위해 필요한 것이라 언급하였으며, “제주관광 친절마인드 향상과 더불어 안전 제주관광 조성이 국제적인 관광도시로서의 제주를 전 세계로 홍보 할 수 있고, 질적성장을 위한 초석”이라 강조하였다.

이어, 제2강연에는 이완국 친절전문강사가 ‘웃음으로 맞이하는 제주관광’이라는 주제로 친절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제주 4·3 70주년을 맞아 ‘제주 4․3사건 영상기록’동영상 상영을 통하여 4·3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기 위한 교육도 진행하였다.

관광협회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고품질 친절서비스 제공으로 제주관광 만족도가 향상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교육 및 워크숍 등을 통해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이와 더불어 도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관광교육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