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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내 관광사업체 해외시장 확대를 위한 말레이시아 여행업계 초청 B2B 비즈니스 네트워크 확대 추진

  • time 2018-11-05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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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주특별자치도와 도관광협회(회장 김영진)는

○ 11월 2일(목) ~ 5(월)까지 말레이시아 지역별 주요 여행업계를 초청하여 도내 관광사업체 해외시장 비즈니스 네트워크 확대 구축을 위한 타깃 세일즈 및 상품설명회와 함께 도내 주요 관광자원 답사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 도관광협회에 따르면

○ 제주-쿠알라룸프르간 직항 노선 운항으로 접근성이 향상되어 동남아시아 제1의 시장인 말레이시아 주요 지역을 타깃으로,

○ 이번 11. 2(금) 쿠알라룸프르를 비롯한 주요 지역에서 참가한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타깃 시장별 1:1 세일즈 및 도내 관광사업체 홍보 등 제주관광상품 설명회를 통하여 비즈니스 네트워크 세일즈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 이번 세일즈는 말레이시아의 주요 핵심시장인 쿠알라룸푸르를 비롯하여 조호로바루, 페낭, 페락, 조호로바루 등 각 주요 지역에서 핵심 여행업체와 언론사 등18개업체가 참여하고 있으며,

○ 도내에서는 여행업체, 호텔, 관광지, 렌트카등 21개소의 다양한 관광사업체가 참여하여 업계 홍보 및 고부가가치 상품개발 협의 등을 통해 42건의 상품개발 관련 논의 및 15건의 실질적인 계약 진행도 이루어지는 등 성과를 보였다

○ 또한, 현지 여행업계 관계자들은 무슬림을 타깃으로한 무슬림 전문관광 상품 개발과 수용 인프라 개선 요구를 건의 했으며 아울러 더욱 다양한 형태의 테마, 목적형 관광상품으로 말레이시아 관광객이 증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관광협회 관계자는 앞으로

○ 도내 관광사업체가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주요 해외시장의 네트워크 확대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한편, 말레이시아는

○ ‘17년 기준 입도관광객이 49,524 명으로서 9월 현재 48,958명이 제주를 방문하고 있으며 특히 개별 및 무슬림 관광객이 증가 추세에 있어 해외시장 다변화를 위한 중점 타깃 시장이다


<참고자료>
□ 업계 참가현황

말레이시아 (18)
쿠알라룸프르(5),페락(3),페낭(5),조호로바루(3),미디어(2)
* 미디어 : Shin Chew Daily(星州日報), Innovation Media

도내 관광사업체 (21)
여행업(8), 호텔업(3), 관광지업(7), 관광해양레저업(2), 렌트카업(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