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 Contents
관광협회 ,제주도 연계 “2019 말레이시아 MITM 박람회”참가 홍보!
2019-08-08 10:10
311
이번 박람회에서 제주도 홍보단은 현지 잠재 수요층을 대상으로 최신 제주관광 정보제공과 더불어, 여름 성수기 이후 제주의 여름, 가을, 겨울을 만끽할 각종 레저·스포츠 홍보와 함께, FIT관광객 유치를 위한 제주시티투어, 대중교통 이용 버스투어, 먹거리, 즐길거리 등 도내 관광 콘텐츠를 활용하여 현지 시장공략에 나선다.
또한, 박람회에 참가한 도내 여행업계, 호텔업계, 관광해양레저업계에서는 박람회장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자사상품 홍보를 통하여 도내 관광 상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데 기여하고, 각사가 보유한 관광 콘텐츠를 활용하여 현지 제주 신규상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제주 홍보단은 기간 중 관광협회와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하고, 해당 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는 말레이시아 차이니즈 관광협회와 연계하여 현지 방한(제주) 관광상품 전문 여행사 관계자들과 도내 관광업계간 B2B 비즈니스 미팅을 주선한다. 이로서 사드배치 이후 한한령 등으로 인한 중국 관광객 수요 급락과 최근 일본의 경제보복 등으로 인한 일본 관광시장 리스크에 대처할 동남아시장으로부터의 수요 확충과 함께, 시장 다변화를 위한 전략적 홍보마케팅도 전개한다.
한편, 이번 말레이시아 관광박람회에는 잠재 관광 소비자 약 10만명이 참관할 예정으로, 세계 각국의 관광청, 여행사, 항공사 등에서는 말레이시아 발 연간 1000만명 이상의 해외여행(출국) 수요시장 확보를 각축전을 벌인다.
이번 박람회 참가와 관련하여 관광협회 관계자는 “최근 국내외 관광 시장 동향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해외 수요시장 다변화를 위한 동남아 시장 공략은 필수불가결한 사안으로, 앞으로도 베트남, 싱가포르 등 동남아 시장에서의 제주관광 수요 확충을 위해, 제주도와 관광공사와 연계하여 도내 관광업계가 직접 참여하는 박람회, 현지 설명회 등을 통한 홍보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계획” 이라 말했다.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