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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역별 “다시 ON 제주 봄” 제주관광 현장마케팅 성황

  • time 2023-04-18 1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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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 내나라여행박람회 ‘공동 프로모션상’ 수상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는 4월 12일(수)부터 내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한 “다시 ON 제주 봄”캠페인의 일환으로 권역별 현장마케팅을 추진하여 2023 내나라여행박람회 ‘공동 프로모션상’을 수상하는 등 성과를 거두었다.

○ 우선, 4월 12일(수)부터 수도권 관광 전문 기자단을 비롯하여 유관 기관 및 관광업계, 도민회 등 관광 오피니언 리더 대상 찾아가는 협업마케팅을 진행하여 제주여행경비의 고물가 시비에 대한 오해를 풀고, 도내 다양한 체험형 관광콘텐츠 및 제주 수학여행단 유치 지원제도 홍보 등 수도권지역 단체관광객의 제주 유치를 위한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했다.

○ 또한, 4월 13일(목)에는 서울‧부산‧광주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제주관광 현장홍보를 진행했다. 2023 내나라여행박람회(4.13~16/서울DDP) 참가와 더불어 부산역(KTX) 유라시아광장, 광주종합버스터미널 유스퀘어에서 실시한 이번 현장홍보에서는 SNS와 연계한 다양한 참여 이벤트 진행 등을 통해 제주여행 공공플랫폼 탐나오 등 가성비 좋은 제주여행정보를 중점 홍보했다.

○ 특히, 2023 내나라여행박람회 제주관광홍보관에서는 도내 관광사업체가 참여하는 내나라여행상품 LIVE판매전과 제주트래블마켓 운영 지원, 제주기점 여객선사 공동 제주뱃길관광 현장홍보 추진 및 관람객 대상 버려진 한복 등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주모빌만들기 체험, 제주여행 공공플랫폼 탐나오 신규회원 유치 이벤트 진행 등으로 큰 호응을 얻어 ‘공동 프로모션상’을 수상했다.

○ 앞으로도 관광협회에서는 제43회 진도 신비의바닷길 축제(4.20~22, 전남 진도군), 제38회 서울국제관광전(5.4~7, 서울), 제9회 한국축제&여행박람회(5.24~26, 서울) 등 권역별 대형 이벤트와 연계하여 잠재 관광객 대상 다양한 제주관광 마케팅을 펼치는 등 제주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활동 전개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